배상책임 질문이요!

배상책임 질문이요!

배상책임

헬스장에서 개인수업을 받던 중 미끄러져서 갈비뼈 3개 골절로 한달 입원 후 현재는 통원치료중에 있습니다! 갈비뼈 골절로 인한 입원으로 인해 한달동안 구부정한 자세로 오래 있어서 퇴원 후 갑자기 움직이니 허리에 통증이 생겨서 통원은 허리 치료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! 주사랑 체외충격파 치료 그리고 물리치료를 병행하고 있어요!


1. 퇴원 후 상대방 보험사랑 만나서 병원 영수증 다 주고 합의금 산출을 했는데, 처음 접수 할 때 헬스장 측에서 과실을 다 인정했음에도 저에게는 20의 과실이 있다는데 맞나요?


2. 그로 인해 병원비 약 120만원을 포함해서 28일 휴업손해 + 6주 진단 위자료 까지 해서 440정도 얘기하던데 저는 금액이 너무 적은 것 같은데, 추가로 무엇을 요청할 수 있을까요


3. 향후 치료비 얘기하니 배상책임보험은 자동차 보험과 달라 향후치료비 산정이 어렵다는데 맞나요?


4. 치료 더 원하면 다 받고 합의하자고 하셔서 허리통증으로 인해 3주 추가 진단 후 통원치료중입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비급여 임데 이것도 다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




손해사정사 답변 1
정확한 상황은 모르겠지만 헬스장 측의 명백한 잘못이 아닌 한 피해자도 어느정도의 과실은 잡힐 듯 합니다.
늑골다발 골절은 맥브라이드 장해평가 상 늑골골절로 인한 호흡곤란이 있어야 장해가 인정 됩니다. 관련해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.